<제1장 서비스의 이해>

 

제2절. 서비스 경제화

*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

 → 서비스 마케팅 시대의 도래

   ▶ 서비스는 가장 중요한 산업

     또한 매우 큰 분야이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성장세 예측

 

* 서비스 산업의 증대 추세 이유

 ①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지출 폭이 커짐

 ② 정보 기술의 발달로 인한 정보의 절대적인 양과 처리량이 커짐

 ③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· 고급화

 ④ 기업활동의 필요성 증대

 ⑤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

 ⑥ 삶의 복잡화 정도의 증가

 ⑦ 제품의 복잡화 정도의 증가 (i.e. digital convergence)

 ⑧ 새로운 서비스의 증가

 

 

 

 

무단전제 재배포 금지합니다.

"제1장 서비스의 이해 - 제2절 서비스 경제화"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.

다음에는 "제2장 서비스 마케팅" 전 부분을 간단하게 포스팅하겠습니다.

 

참고자료: 안운석교수, 서비스마케팅 이론과 사례

     권진우교수, 서비스마케팅 수업자료 및 수업내용

 

 

 

+ Recent posts